하늘과 땅, 그 사이 듬뿍이 세상

뮤직 & 무비

가슴 뭉클하게 만드는 산드라 블록의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

듬뿍이 2021. 12. 21. 03:26
반응형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는 산드라 블록 출연작으로 미식축구 선수인 마이클 오어의 실화를 소재로  2009년 만들어져서 2010년 국내 상영된 영화입니다. 잊고 있던 영화를 우연히 다시 감상하게 되어 리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장르로 러닝타임 128분입니다.  사실 이 영화로 산드라 블록은 2010년 아카데미와 골든글러브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니 연기와 스토리는 믿고 봐도 되겠습니다. 

 

1994년의 '스피드'에서의 풋풋했던 모습이 떠올랐는데, 금새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는 상류층 가정의 심성 곱고 박애적인 '리 앤 투오이'로 화한 그녀의 연기에 점점 몰입되었습니다.

불우한 환경으로 상처 입은 내면 연기를 한 마이클 오어 역의 퀸튼 애론의 연기도 정말 좋았습니다. '투오이' 부인 그리고 그녀의 가족을 통해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면서 타고난 관계지향적인 따뜻한 면모를 드러내는 과정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진실한 크리스천 정신과 황금만능으로 꾸며낸 크리스천 정신의 대립이 나타나는 장면도 나타나는데 확실히 미화된 부분은 많습니다. 그러나 인격과 인격의 만남에서 진실함을 바탕으로 한 지지의 힘을 보여주는 장면들은 충분히 마음을 즐겁게 해줍니다. 

 

장면만으로 영화를 느끼기에는 부족하니 아직 보지 않은 작품이라면 실제로 꼭 감상해 보실 것을 강추드립니다.

 


 

끝으로 이 영화를 통해 아이가 가진 재능을 알아 보고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돌보는 일의 중요함을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블라인드 사이드' 영화에 대해 간략하게 끄적여 보았습니다.

 

 

[관련 글]

산드라 블록, 언포기버블 The Unforgivable

 

산드라 블록, 언포기버블 The Unforgivable

Unforgivable '용서할 수 없는'이란 제목을 단 영화를 보았습니다. 2021년 11월 개봉한 드라마 장르 영화이며, 러닝타임은  112분입니다. 산드라 블록이 언니 '루스' 역을 연기하였어요. 동생에 대한

deumbbuki-world.tistory.com

 

반응형

남겨 주시는 ♥는 큰 힘이 됩니다. 방문에 감사드립니다.